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어부박씨

 

어부박씨

 

 

나는 원래 대전/세종권에 살았다. 대전,세종권에는 주위에 가까운 바다가 없어 신선한 횟집이 많지 않고 00수산과 같은 대형 수산업체만 있는데, 오늘은 아주 작은 가게지만 회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소개를 해드리기로 결정했다. 

 

 

 

 

 

 

 

 

1. 어부박씨 정보

 

어부박씨

 

 

  • 주소 : 대전 서구 도안동로31번길 12-9 1층
  • 영업시간 : 17시-24시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차공간 : 따로 없으나 주변 갓길에 주차가능(흰색선도 없음)
  • 단체이용은 예약이 필수가 자리가 그렇게 넓지는 않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다. 내부와 외부가 매우 깔끔했으며, 꼼장어와 아나고는 밖에 수족관이 있었고 나머지 어류는 안쪽에 수족관이 있었다. 매우 깔끔했고 맛도 좋음!! 칭찬 일색! 

 

 

2. 어부박씨 메뉴

 

 

어부 박씨 메뉴판

 

 

꼼장어와 아나고가 주 메뉴인것 같았으나, 내가 꼼장어를 안먹는 관계로 회&해산물 대자리를 주문했다. 구성은 아래에서 소개하기로 하고 이후에 술을 먹으며 추가로 촌돼지고추장찌개와 오징어볶음을 주문했다. 참고로 촌돼지고추장찌개는 진짜 존맛이었다. + 청국장도

 

 

 

웨이팅 시간

 

신상가게고 잘 안알려진 가게라 웨이팅이 없었고, 또 지리적 위치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위치가 아니라서 좋은 사람들과 조용하게 먹기 좋은 가게다.

 

 

3. 어부박씨 분위기

 

어부박씨

 

 

전체적으로 검정과 흰색으로 디자인을 했다.

 

어부박씨 인테리어 

 

 

어부박씨 인테리어

 

 

매우 깔끔함. 더 말이 필요 없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자리가 좀 좁다는 것이 아쉬웠다.

 

 

 

 

4. 어부박씨 주문한 메뉴

 

 

기본 메뉴

 

 

기본메뉴로는 완두콩이 가장 먼저 나오는데, 음식을 기다리면서 소소하게 까먹기 좋았다. 맛은 뭐 완두콩맛 쏘쏘~

 

 

기본 메뉴

 

 

 

옥수수콘과 계란찜. 옥수수콘은 항상 횟집에가면 꼭 먼저 나오는 것 같다. 계란찜도 맛은 쏘쏘. 치즈라도 올라가면 좋을것 같으나, 남는 장사가 되려나?

 

 

홍합탕

 

 

무와 홍합을 넣고 푹 끓여서 매우 시원한 맛이 난다. 난 홍합탕은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횟집에 가면 기본찬으로 꽤 많이 나온다.

 

 

회&해산물 대 구성

 

 

광어회를 기본으로, 전복, 해삼, 멍게, 개불, 산낙지가 나온다. 해산물은 모두 신선했으며, 광어는 진짜 쫄깃했다. 전복은 씹는 순간 꼬들한 맛이 일품이었고 멍게는 너무 신선해서 바다내음을 한입에 느낄 수 있었다. 개불도 꼬들 꼬들한게 씹는 식감이 재미지다. 특히 산낙지가 너무 신선해서 진짜 맛있었다. 

 

초장과 간장 그리고 막장을 달라해서 여러가지 찍어먹는 재미까지!

 

 

청국장과 고추장 찌개

 

 

와 찌개가 진짜 맛있었다. 회를 다 먹고 보통 매운탕을 시키는데, 나는 매운탕은 사실 먹을게 없어서 잘 먹지는 않는다. 보통 통우럭 매운탕이 20000원대인것을 감안하면 촌돼지고추장찌개는 진짜 해자다. 얼큰한 맛이 매운탕 못지 않았고 시원한 맛보다는 걸죽한 맛이라서 한입 먹으면 얼큰함과 걸죽함이 함께 느껴진다. 당연히 밥 한공기 추가.

 

 

오징어 볶음

 

 

오징어 볶음은 진짜 맛있었다. 양파와 각종 야채에서 불향이 먼저 올라오고 한입 베어물면 양념이 쏙 나오면서 먼저 얼큰한 맛이 입속을 가득 매운다. 이후에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이 먼저 느껴지고 이후에는 오징어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내 입맛을 사로잡는다.

 

다음에 가면 아나고나 꼼장어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너무 좋았던 가게.

 

재방문 의사 10000%%%

 

이상으로 대전 어부박씨 횟집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