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명동간장게장 이름

 

 

 

명동 게장
명동 간장게장

 

 

 

여수에는 간장게장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꽤 많은데, 저는 여러군대 가봤지만 이제는 2곳으로 거의 정착을 한 상태입니다. 나중에 비교영상도 올리겠지만, 박하지(꽃게 간장게장)과 여러가지 간장새우장, 전복장을 복합적으로 먹고 돌게장도 어느정도 먹고 싶다 하면 명동간장 게장을 추천드리며, 순수 간장게장과 돌게장을 무한으로 먹고 싶다 하면 꽃돌게장 1번가를 추천드립니다.

 

거북이식당 처럼 저렴한 가격에 소규모로 먹을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지만, 저는 이곳이 좋은것 같습니다.

 

 

명동간장게장 메뉴판

 

 

메인메뉴는 갈치조림과 돌게장정식 그리고 모둠꽃게장과 양념꽃게장이 있는데, 솔직히 저는 여수에서 돌게를 먹는건 좀 사치인것 같습니다. 사실 돌게는 먹을게 많지 않으며 갑이 단단하여 대부분은 몸통만 쪽 빨고 버리면서 먹는 맛이라 생각합니다. 갈치 조림은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에, 저는 무조건 2번째 메뉴인 모둠꽃게장+양념꽃게장과 돌게 3회리필을 주문합니다.

 

 

모둠꽃게장

 

 

딱새우장, 간장새우장, 전복과 문어 그리고 꽃게 2마리가 메인이며 알이 모두 있는 암게를 담아줍니다. 어딜 가든 꽃게장은 무조건 암게를 줘야 제대로 된 집이라 생각하기에, 일단은 마음에 듭니다. 저는 모듬 간장을 즐기고 싶어서 이곳에 왔지만 꽃게장만 원하시는 분들은 꽃돌게장 1번가를 더 추천드립니다. 진짜 본연의 꽃게에만 집중한 곳이 바로 꽃돌게장 1번가 입니다.

 

 

기본 반찬

 

 

기본 반찬들은 모두 리필이 가능하며, 특히 꼬막무침이 맛이 있습니다.

 

 

명동간장게장

 

 

게국지는 시원한 맛인데, 여수는 항상 게국지가 딸려나오는 것 같습니다.

 

 

명동간장게장

 

 

양념게장도 나오지만 이건 메인이 아니고 모둠간장게장이 메인이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모두 먹은 후에는 간장과 양념 돌게장을 3회 리필이 가능합니다. 어떤것으로 해야할지 선택해야하지만 돌게는 무조건 양념을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둠 간장게장의 맛은 적절하게 간장을 물고 있어 한입 베어 물면 속살이 탁 터져나오면서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게딱지에 야무지게 밥까지 비벼먹으면 감칠맛.. 후..

 

보통 게장은 간장의 짭쪼름한 맛과 게 딱지와 살 특유의 감칠맛에 먹는데, 돌게는 감칠맛이 꽃게보다 덜하여 간장맛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양념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명동 간장게장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