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세조길은 일반 관광객이나, 등산인이나 할것 없이 단풍시즌에는 언제나 사랑받는 곳입니다. 세조가 걸었던 길로 길이 매우 잘 꾸며져 있으며, 세조길 중간에 생성되어 있는 호수는 가을을 만끽하기에는 충분한 장소입니다.
특히 단풍나무와 함께 먹거리가 매우 많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며, 가까운 전망을 볼 수 있는 문장대도 함께 존재합니다. 문장대는 1시간 가량 등산 후 볼 수 있는 전망대인데, 우뚝 서있는 돌 위에 전망대를 만들어 360도 파라노마 뷰를 즐길 수 있기에 매우 멋진 곳입니다.
속리산 문장대
🔺문장대는 멋진 전망대와 함께 일출과 일몰이 이쁜 장소이며 한눈에 속리산 단풍을 구경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만약 체력이 조금 좋으시다면 세조길을 걷고 한번 올라가는데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길이 바위 계단으로 되어 있고 계속 오르막이 지속되지만 빠르면 30분 느리면 1시간이면 올라갈 수 있는 코스로, 끈기만 있다면 누구나 오를 수 있는 곳입니다.
말티재 단풍
속리산 말티재 단풍
🔺문장대를 올라갈 체력이 없으신 분들, 혹은 등산경력이 전혀 없으신 분들을 위한 곳도 따로 있습니다. 속리산의 세조길에서 약 30분 가량 차량으로 이동하면 정말 멋진 일몰을 구경할 수 있는 속리산의 말티재 전망대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구불길과 구불길 사이에 피어있는 단풍은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하기에 충분합니다.
이런 길은 말티재 말고도 단양에 보발재 라는 곳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말티재가 주변에 할 것도 많고 접근성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일몰시간에 가면 단풍이 더욱 붉게 물드는 현상과 멋진 일몰을 함께 감상 할 수 있습니다.
2. 속리산의 다양한 코스 및 정보
속리산의 다양한 코스
세조길은 그냥 길을 따라 천천히 트레킹 하시면 되고, 속리산 주요 봉우리로 올라갈 수 있는 코스를 정리해서 올려둡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