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합천 가야산 단풍에 대해서

 

 

1. 합천 가야산 단풍 이야기

 

합천 가야산의 단풍

합천 가야산

 

🔺합천 가야산에는 만물상이라는 기암괴석이 모여있으며, 정상에서는 멋진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고, 단풍또한 일품인 곳이다. 특히 만물상은 설악산의 공룡능선, 주작산의 공룡능선처럼 오르내림이 심하고 만물상의 전구간이 돌로 되어 있어 사람들에게 악명 높은 등산로로 소문 나 있다.

 

예전의 만물상은 사다리나 계단의 구조물 없이 암릉을 오르내려서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했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암릉과 암릉 사이에 계단구조물을 설치하여 등로를 확보하고 안전하게 산을 타고 구경 할수 있도록 만들어 놨다.

 

이런 멋진 암릉이 모여있는 합천 가야산 가을은 그야말로 정말 멋진 뷰를 자랑한다.

 

 


 

 

2. 합천 가야산의 다양한 코스 및 정보

 

합천 가야산의 다양한 코스

 

 

✔편도 코스(예상 시간)
. ✅ 1코스 : 백운동탐방지원센터 -> 만물상코스 -> 서성재 -> 칠불봉 -> 상왕봉(3시간 30분)

. ✅ 2코스 : 백운동탐방지원센터 -> 용기골코스 -> 서성재 -> 칠불봉 -> 상왕봉(2시간 30분)

. ☑️ 3코스 : 해인사 -> 중봉 -> 상왕봉(2시간)

. ⚠️ 만물상코스로 등산시에는 무조건 사전 예약을 하셔야하며, 하산을 할 경우 예약은 필요 없습니다.

* ⚠️가야산의 입산 시간은
동절기(11월~3월) : 05:00 ~ 13:00
하절기(4월~10월) : 04:00 ~ 14:00
입니다.

* ⚠️서성재에서 통제시간이 존재하는데,
서성재 -> 정상 방향(등산)
동절기(12월~2월) : 14:30분
하절기(3월~11월) : 15:30분

서성재 -> 만물상 방향(하산)
동절기(12월~2월) : 15:00분
하절기(3월~11월) : 16:00분

 

 


 

 

 

3. 합천 가야산을 가기 좋은 날짜

 

합천산을 가기 가장 좋은 날짜는 10월 중순 ~ 말경이다.

 

합천 가야산 단풍

 

🔺가야산 정상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풍경을 정말 잊을 수가 없다. 특히 뾰족한 암릉을 주변으로 단풍이 울긋 불긋 피어있는데, 이모습은 우리나라 어디 산에서도 볼 수 없을 만큼 멋지고 신비롭다. 일출이 뜨면서 빛이 들면 단풍의 진 모습을 구경 할 수 있으며, 덕유산부터 지리산, 월출산까지 산그리메를 구경하며 정말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

 

더 자세한 단풍은 좀 더 아래에서 소개 하겠다.


 

 

4. 합천 가야산의 단풍 풍경 소개

 

다녀온 코스 : 용기골 ~ 정상 ~ 만물상 ~ 백운탐방지원센터

총 거리 : 14km

걸린 시간 : 5h

들머리 네비 : 백운탐방지원센터

 

합천 가야산 단풍

 

합천 가야산 단풍

 

🔺가야산의 단풍은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산 정상에서는 뻥 뚤린 뷰가 있기에, 주황으로 물든 시원한 단풍 능선을 구경할 수 있으며, 등산로 곳에서도 알록달록한 단풍 터널을 지나면서 상쾌한 산행을 지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천 가야산 단풍

 

🔺가야산은 가까이서 보는 단풍 터널과 멀리서보는 능선의 단풍 색감 또한 매우 아름다운 편입니다. 사실 능선의 주황색은 단풍이라기 보단 매마른 갈색잎들이 수놓은 색감인데, 굳이 단풍이 아니더라도 멀리서 보기에 가을을 느끼기는 충분한 색상입니다.

 

합천 가야산 단풍

 

🔺멋드러진 암릉을 자랑하는 만물상의 단풍 뿐 아니라, 만물상에서 바라보는 정상의 가을 색도 매우 이쁩니다. 사실 단풍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단풍이 아예없는 것은 아니지만 정상부 쪽에는 단풍나무가 거의 없으며, 용기골에서 올라오는 등산부에는 단풍나무가 정말 많습니다.

 

합천 가야산 단풍

 

🔺만물상 역시 단풍나무는 거의 없습니다. 떨어진 것이 아니라, 위 나무들은 떡갈나무 종류로 갈색으로 잎이 매마르면서 저런 나무들이 군집이 되어 멀리서 보면 마치 단풍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합천 가야산 등산

 

🔺그래도 단풍을 즐기기에, 혹은 가을의 냄새를 맡기에는 충분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기에, 합천 가야산은 가볼 만한 산입니다. 코스는 이른 새벽 용기골로 올라가서 일출을 보시고 용기골로 하산하면서 용기골 단풍을 즐기거나, 아침에 만물상으로 등산하며 정상을 찍고 용기골로 하산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합천 가야산 단풍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