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1. 설악산 서북능선 코스 Part.2

 

 

다녀온 코스 : 한계령삼거리 ~ 귀떼기청봉 ~ 큰감투봉 ~ 대승령 ~ 선녀탕 ~ 남교리

(이번 포스팅은 귀떼기청봉 ~ 남교리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계령삼거리 ~ 귀떼기 청봉의 자료가 필요하신분은 이전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 거리 : 20km

걸린 시간 : 8h

들머리 네비 : 한계령 휴게소

 

 

2023.09.14 - [등산 코스🗒/100 명산] - 설악산 서북능선 등산코스 (한계령 ~ 귀떼기청봉 ~ 남교리) 소개 part.1

 

설악산 서북능선 등산코스 (한계령 ~ 귀떼기청봉 ~ 남교리) 소개 part.1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설악산에 대해서 INDEX 1. 설악산에 대해서 2. 설악산의 다양한 코스 정보 3. 설악산 서북능선을 가장

security-song.tistory.com

 

 

귀떼기청봉 ~ 대승령 구간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코스

 

🔺귀떼기청봉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서북능선은 이곳부터 진짜 시작입니다. 일단 이 너덜바위를 모두 벗어날때까지는 스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넘어지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3번째 사진이 바로 귀떼기청봉 너덜길 사진입니다. 이 너덜지대를 모두 내려왔다면 다시 스틱을 준비해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곳부터는 오르 내림이 심한 데크 계단과 흙길이며, 마지막 1408(큰감투봉) 쪽에 짧은 너덜길이 한번 더 나오게 됩니다. 그때는 매우 짧으니 이곳부터 스틱을 그냥 사용하실 바랍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코스

 

🔺서북능선은 갈림길이 없는 외길이기에 능선을 따라 쭉 가면 됩니다. 길을 거의 헷갈일 일이 없으며, 내가 가야할 곳이 저 먼곳에 보이기 때문에 살짝 힘들 수도 있습니다. 가도 가도 너무 멀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코스

 

🔺서북능선의 종주길을 걸어가며 수많은 봉우리를 봅니다. 특히 4번째 앞쪽에 위로 봉긋 올라와 있는 봉우리가 바로 1408 봉우리 입니다. 여기까지도 설악산의 악명높은 공룡능선 처럼 오르내림이 꽤 심합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코스

 

🔺1408로 향하는 길에는 많은 봉우리들을 넘어야해서 꽤 많은 데크 계단이 깔려 있습니다. 뷰는 계속 능선을 따라 움직여서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 데크계단을 넘어가면 흙길과 바위 오르막이 나오고, 이 길을 넘으면 또 데크 계단이 나오고 마치 공룡능선을 타는 것처럼 오르내림이 꽤나 있습니다. 큰감투봉(1408)을 지나고 나면 그래도 이젠 흙길이 이어집니다. 바위길은 거의 사라지고 흙길의 연속입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큰 감투봉을 지나고 나면 남교리까지는 이젠 암릉을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마른 흙길로 바뀌게 됩니다. 또 남교리쪽에는 습한 환경이기에 에 미끄러운 구간이 많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도착

 

🔺 대승령에 도착합니다. 여기서부터 남교리까지도 거리가 꽤 멉니다. 이곳이 마지막으로 중탈 할수 있는 구간이므로 본인의 체력을 잘 생각해서 계속 진행할지, 중탈(중도 포기 하산)을 할지 잘 고민하고 움직입니다. 저는 일행에게 의견을 물었을때 일행이 계속 도전하기를 원해서 남교리까지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대승령에서 한컷 찍고 나머지 길을 걸어갑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대승령에서 남교리로 향하는 길 역시 바위 계단과 흙길이 주로 이뤄져 있으며, 오르내림이 꽤나 심합니다. 계곡이 나오는 구간에 진입하기 전까지는 아마 2번의 오르막을 오르셔야할겁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돌계단이 연속된 곳을 걸어서 지나가다보면,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복숭아탕 이정표가 나오기 시작하고, 이곳부터는 계속 하산길과 평지길이 이어집니다. 특히 맑은 계곡을 보면서 걸을 수 있어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멋진 12선녀탕과 복숭아탕, 그리고 맑은 계곡들을 보며 산을 걷습니다. 이 구간은 계곡이 없다면 거의 지루한 산길입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계곡은 어느새 사라지고, 평평한 평지길이 연속되서 나옵니다. 이런 구간이 나오기 시작하면 서북능선 종주의 끝을 알립니다.

 

설악산 서북능선 종주

 

🔺서북능선의 끝, 12선녀탕쉄터 도착

 

이상으로 서북능선 종주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