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계룡산은 거제 종주를 할때 거쳐가는 산으로, 남해에서 정말 유명한 산입니다. 특히 거제쪽의 산들은 정상에서 보여주는 전경이 매우 뛰어난데, 꽤 많은 산들이 위 아래로 우뚝 서있으며, 작고 작은 봉우리들이 모여 큰 산그리메를 보여주며 산그리메 사이로 바다가 뻥 뚫려 매우 시원 시원한 뷰를 보여줍니다.
🔺저는 진달래 절정이 지나고 방문헀지만, 진달래 절정기간에 가면 정말 이쁠것 같았습니다. 특히 작은 섬들이 모여 있는 구간에는 대부분 산들이 자리잡아 바다위의 산그리메를 이루고 있으며, 운해가 생긴다면 정말 멋질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섬에 있는 산의 특징은 높이는 대부분 낮지만, 암릉으로 되어 있어 험한 지형이 많으며 가파른 구간이 꽤 많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 힘듦의 끝에 있는 정상은 360도로 뻥 뚫린 시원한 뷰를 보여주며,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멍때리기 좋은 뷰를 우리에게 선사해줍니다.
🔺거제 계룡산은 566m 로 낮은 산이며 특히 들머리가 높은 고도부터 시작할 수 있어 매우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대부분의 길이 데크로 잘 꾸며져 있으며, 데크가 없는 구간은 진달래 터널을 형성하고 있고 진달래 터널이 끊기는 부분 부분에는 멋진 바다 전경을 보여주기에, 정말 멋진 산입니다.
🔺거제 계룡산의 최단코스는 고자산치에서 출발하는 코스인데, 고자산치로 올라가는 임도길은 매우 좁지만, 굳이 4륜차가 아니더라도 오르기가 쉬워 많은 관광객들이 고자산치까지 차로 올라가서 진달래 군락지만 구경하기도 합니다. 정상으로 가는길은 암릉으로 꽤나 험하고 거리도 약 2km 구간을 걸어야하기에 일반 사람들에게 부담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사람들은 고자산치 진달래 군락지에서 봄꽃을 즐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특히 거제 계룡산은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 할 수 있는 산으로 어떤 시간대에 가든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