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등산하는 영석한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instagram.com/sy__seok

 

 

✔️ 금오름 일몰

 

 

제주도 하면 일출과 일몰의 명소를 많이 찾습니다. 특히 제주도는 섬으로, 동쪽으로는 성산일출봉을 포함하여, 비양도까지 일출 명소가 즐비하며, 서쪽으로는 금오름을 대표로 군산오름과 새별오름 등 일몰의 명소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히 제주도에서 일몰이 정말 이쁜 곳. 제주도 일몰을 보려고 한다면 이곳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 장소 : 금오름주차장

 

 

금오름 가는법

 

 

사실 금오름에 가는 법은 매우 쉽습니다. 제주도의 오름은 사라오름과 윗세오름 같은 몇몇 오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매우 낮은 동산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오름들이 약 10-15분정도 오르면 정상에 도착하며, 이번 포스팅의 금오름 역시 15분정도 산행으로 정상까지 가서 멋진 일몰을 구경할 수 있는 유명 장소 중 한 곳입니다.

 

금오름 주차장

 

🔺금오름 주차장을 찍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다만 일몰로 정말 유명한 곳이기에,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주차 공간은 약 50대 정도 수용이 가능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 일몰시간은 해당 주차장도 모두 꽉 차기 때문에, 30-40분 정도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오름 가는 길

 

🔺금오름 가는 길은 정상까지 아스팔트로 쭉 깔려있어서 매우 가기가 좋습니다. 해당 길만 따라가면 정상에 도착하며 중간 중간에 서쪽뷰를 볼 수 있습니다. 약 15분 정도 오르면 되며, 가족단위로 많이 방문합니다.

 

대신 길은 매우 좋지만 경사가 꽤 높아 힘들다고 생각할 수는 있지만, 누구나 갈 수 있는 길이기에 방문을 꼭 추천드립니다.

 

금오름 가는길

 

🔺금오름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금오름 가는길에는 한라산이 한눈에 보이며, 산방산 방향으로도 뷰가 터져있어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날이 좋으면 왼쪽사진처럼 한라산이 한눈에 보이기에 매우 멋진 조망을 볼 수 있습니다.

 

금오름

 

🔺금오름의 전체적인 배경은 위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가운데는 한라산의 백록담 처럼 푹 파여있으며, 폭우나 태풍이 내린 뒤에는 습지가 물이 차올라 많은 사람들에게 작은 백록담이라 불립니다. 습지에는 물이 매우 빨리 빠지므로, 폭우나 태풍 뒤 맑은 날이있다면 당장 달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금오름 일몰

 

🔺금오름 일몰은 정말 제주도에서 손꼽히는 장소이며, 진짜 날이 좋으면 엄청 이쁩니다. 제가 갔을때는 아쉽게도 해가 지는 쪽에 구름이 두꺼워서 멋진 일몰은 보지 못했지만, 나름 이쁜 하루였습니다.

 

제주도 일몰하면 금오름!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