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조미화 곱창

 

 

조미화 곱창

 

 

 

영암 월출산은 전라남도에 위치하고 있어 은근 맛집이 많은데, 오늘은 서울로 상경하면서 들릴수 있는 곱창 전골 맛집을 소개해드리려한다. 처음에는 김치찌개 맛도 나면서 앵? 이게 맛집이라고? 하면서 뭐지?를 연발하며 먹었는데, 끓이면서 뭔가 계속 우러나오면서 맛이 진해지고 곱창 특유 맛이 나기 시작했다. 맛집으로 인정!

 

 

 

 

 

 

 

 

1. 조미화곱창 정보

 

 

 

  • 네비 : 전남 영암군 영암읍 낭주로 82
  • 주차장 : 있음
  • 주차장 크기 : 10-20대
  • 주차장 유/무료 : 무료
  • 영업 시간 : 10:30-21:00 운영하며 14:30~17:00 브레이크 타임

 

조미화 곱창

 

 

 

12:00부터 13:00은 피크이며 주말에는 무조건 웨이팅이 있으니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가는 것을 더 추천한다.

 

 

 

2. 조미화곱창 메뉴

 

 

조미화 곱창

 

 

메뉴는 곱창전골과 생막창전골이 메인이며 다양한 국밥도 판매를 한다. 막창구이도 판매를 하는데,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막창구이를 먹는 사람은 못봤다. 나는 곱창전골을 주문해서 먹었으며 마지막에 볶음밥은 무조건 필수이다.

 

곱창 전골뿐 아니라 머리국밥이나 내장국밥, 선지국밥도 맛이 매우 궁금해 졌다. 처음가는 거라면 막창전골이나 곱창전골을 추천한다.

 

 

 

 

3. 조미화곱창 분위기

 

 

조미화 곱창

 

 

 

인테리어는 크게 신발을 벗고 먹을 수 있는 룸형식과 그냥 일반 테이블처럼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로 나뉜다. 기본적으로 연령대가 조금 있는 분들이 많이와서 룸형식을 선호하는데, 등산을 하고 나면 신발 벗기가 애매하여 나는 그냥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을 선호한다.

 

인테리어는 그냥 시골에 있는 오래된 집과 크게 다를바는 없다.

 

 

 

 

 

 

4. 조미화곱창 메뉴

 

 

조미화 곱창

 

 

 

처음에는 앵? 뭐지를 연발했다. 그냥 김치찌개 맛도 나면서 정말 애매한 맛이었다. 근데 끓일 수록 곱이 터져나오면서 육수가 진짜 우려진다는 표현이 맞다. 김치는 누린내를 점차 잡아주며 곱이 터져나오면서 국물이 찐득해지면서 진짜 깊은 맛이 난다.

 

 

 

조미화 곱창

 

 

 

 

밑반찬은 그냥 쏘쏘했다. 곱창 양이 진짜 많았으며, 일단 한공기 시켜서 국물이랑 먹으면 극락이다. 처음에는 약간의 누릿내가 나서 호불호가 갈릴것 같다. 나는 평소 동물내장 요리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다. 곱창이나 막창도 왠만하면 잘 안먹으려하지만 여기 국물은 진짜 찐이었다.

 

 

 

조미화 곱창

 

 

 

이런 전골의 하이라이트는 볶음밥이었는데, 들기름인지 참기름인지 모르겠지만 구수한 냄새와 깨 그리고 김이 전골의 액기스와 어우러져 볶음밥이 진짜 일품이었다. 전골을 먹으며 공기밥과 함께 주문해서 꼭 먹고 이후에 볶음밥은 진짜 필수로 추천한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