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달집 순두부

 

달집 순두부

 

 

영종도에서 한식을 먹고 싶다면 달집 순두부를 추천한다. 달집 순두부는 청국장과 김치찌개 그리고 순두부를 판매한다. 두부는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으며 청국장 역시 직접 제조한다. 그래서 맛이 깊고 맛있다. 특히 영종도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이다.

 

 

 

 

 

 

 

1. 달집 순두부 정보

 

 

 

  • 네비 :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도 운중로 116-17
  • 주차장 : 있음
  • 주차장 크기 : 꽤 큼
  • 주차장 유/무료 : 무료
  • 영업 시간 : 오전 10:00 ~ 오후 09:00

 

달집 순두부 주차장

 

 

달집 순두부의 주차장은 꽤 큰편이다. 약 20-3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며, 집은 허름해보이지만 현지인 찐 맛집이다. 내부 인테리어는 시골 식당과 비슷하다.

 

 

인테리어

 

 

내부인테리어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는 좌식이다.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예전 찐 맛집들은 다 이런 구조로 인테리어가 꾸며져 있다. 가게 전체적인 냄새는 청국장과 김치찌개 냄새 스멜이 올라온다. 시골냄새 좋아!

 

 

2. 달집 순두부 메뉴

 

달집 순두부 메뉴

 

 

청국장&보리밥과 순두부가 메인이다. 가격은 8,000원으로 매우 착한편이며, 콩과 고추가루 김치 돼지고기 등 모든 재료는 100% 국산을 사용하는데도 이정도 가격이면 매우 착한 가게이다. 그래서 사람이 많은것 같다.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과 동일하게 청국장&보리밥과 두부부침을 추천한다.

 

 

 

 

 

 

4. 달집 순두부 주문한 메뉴

 

 

밑반찬

 

 

대부분의 반찬은 보리밥에 넣어 먹는 반찬이다. 참기름과 고추장도 있어서 비빔밥을 해먹기 딱 좋다. 직접 하시는 반찬이라 더욱 맛있는것 같다.

 

[밑반찬 상세샷]

무조림
열무
무생채
애호박
콩나물

 

 

청국장과 보리밥

 

 

보리밥은 꽁보리밥이며, 청국장은 매우 꾸덕하고, 맛있다. 보리밥에 넣어먹으면 진짜 꿀맛이다. 맛이 엄청 깊고 진뜩하고 고소하다. 진짜 구수하다는 말이 뭔지 알 것 같은 맛이다. 입에서 살살 녹는맛!

 

 

두부무침

 

 

두부는 식감부분에서는 딱히 별 차이가 없지만, 고소함이 다르다. 한입 베어물면 들기름맛이 확 퍼지면서 고소함이 먼저 입안을 채우며, 두부의 고소함이 들기름의 고소함을 더해 더욱 고소해진다. 약간 느끼할 줄 알았는데, 진짜 너무 순식간에 없어져서 당황했다.

 

사실 양에 비해서 가격은 좀.. 두부무침은 가성비가 떨어지는것 같긴하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