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등산하는 영석한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instagram.com/sy__seok

 

 

✔️ 칠보산 등산정보

 

 

 

⛳️등산 코스

 

칠보산 등산지도

 

초록색 화살표 : 👉들머리, 날머리👈

동그라미 : 📸 인증지 ( 칠보산 - 100대 명산 )

파란색 화살표 : 다녀온 방향

 

 

 

"칠보산 원점회귀"

 

📈 등산 : 떡바위청석재칠보산(8km)

📉 하산 : 칠보산→활목고개→쌍곡탐방지원센터→쌍곡휴게소(10km)

🚘 네비 : 쌍곡휴게소

 

 

 

등산 기록⏰

 

 

 

📌저는 떡바위 방향으로 등산을 하여 쌍곡폭포 방향으로 하산했지만, 떡바위는 예전에 블로그 글을 다룬적이 있어 쌍곡폭포 방향 하산에 대해서 이번 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 정보 🌎

 

. 💵 입장료 : 없음🚫

 

. 🚻 화장실 : 있음

.     👉 초입 : 쌍곡휴게소 갈만함!

 

. 🏪 편의점 : 주변에 물 살곳 없는것으로 보여짐

 

. 🔖 필요 물품 :

스틱이 있으면 좋아요! 🦯

 

 

✔️ 칠보산 쌍곡폭포 코스 소개

 

 

👉INDEX👈 (이동은 클릭)

전체 코스 : 쌍곡휴게소 ~ 탐방지원센터 ~ 계곡 ~ 정상

 

🚧구간별 요약🚧

1️⃣ 휴게소

2️⃣ 휴게소 ~ 정상

3️⃣ 정상

 

 

 

 

 

휴게소

 

먼저 글을 쓰기에 앞서, 칠보산은 매우 쉬운산이며 대부분 한바퀴 도는 코스로 다녀오곤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코스는 떡바위에서 등산을 시작하여 청석재를 거쳐 칠보산을 찍고 쌍곡폭포 방향으로 하산을 하는 코스가 가장 인기가 많으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합니다.

 

혹은 떡바위로 올라서 떡바위로 하산하는 왕복 산행도 많이 합니다.

 

이전에 포스팅에서 떡바위 등산 코스에 대해 포스팅 하였음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쌍곡바위로 올라가는 등산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떡바위쪽 등산 코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랫 글을 클릭해주세요

 

🔻떡바위 코스 소개

 

2022.07.03 - [등산 코스🗒/100 명산] - 칠보산 등산코스 : 떡바위 - 청석재 - 칠보산 최단 소개

 

 

 

그럼 이제 쌍곡폭포 등산코스 소개 시작합니다.

 

쌍곡휴게소

 

🔺쌍곡폭포쪽 등산코스는 쌍곡휴게소에서 시작합니다. 여름에는 등산 말고 계곡으로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아 해당 휴게소에 주차공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일찍 가셔서 갓길에 주차 후 출발 하시면 됩니다.

 

쌍곡휴게소를 지나쳐서 오른쪽 사진의 빨강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칠보산은 길이 매우 좋아 스틱을 사용하기 유리함으로 입구에서 스틱을 사용합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평지 길을 따라 쭉쭉쭉 이동하시다 보면 쌍곡탐방지원센터가 나옵니다. 여기서부터는 이정표가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길도 잘 구성되어 있어 스틱을 사용하기 편리한 등산코스입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탐방지원센터쪽에도 화장실이 있으나, 상태가 좋아보이지 않아 따로 확인은 안해보았습니다. 왠만하면 휴게소쪽에서 해결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

 

 

탐방센터 ~ 정상

 

칠보산 등산코스

 

🔺칠보산은 떡바위로 가든, 쌍곡폭포쪽으로 등산을 시작하든 항상 초입은 엄청 편리한 트레킹 수준의 등산코스입니다. 특히 쌍곡폭포쪽에는 계곡을 따라 올라감으로 여름에는 엄청 인기가 많은 곳 입니다. 하지만 등산보다는 하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어느정도 길을 가기 전까지는 등산로보다는 트레킹이나 산책로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특히 길이 매우 넓고 땅이 잘 다져저 있어 걷기에 매우 좋은 등산코스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2번째 다리를 건넌 이후에는 여전히 길은 좋지만 살짝 경사도가 생기면서 오르막으로 형성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길바닥에 단순이 잘 다져진 흙이 아니라 자갈이나 나무의 뿌리들도 보여며 이제 등산코스의 모습을 서서히 갖춰갑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길을 걷다보면 점차적으로 길이 모습이 돌로 바뀌면서 점점 험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칠보산은 쌍곡계곡과 용추계곡으로 매우 유명한 등산코스이다 보니, 예전에 흐르던 골짜기로 인하여 험한 바위와 골이 형성되어 등산로를 이루고 있습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길이 험해졌다가 다시 흙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꽤 많은 거리를 걸어왔음에도 아직도 경사가 높지 않고 산의 고도를 올라가지도 않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쌍곡폭포쪽으로 대부분 하산을 추천드립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어느정도 걷다보면 갑자기 계단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드디어 산을 타는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이후 부터는 그냥 쭉 오르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체 거리의 반절을 트레킹을 해왔기 때문에 반절은 치고 올라가는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하지만 산 자체가 매우 쉬운산이다보니,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으며, 동네 뒷산처럼 어렵지 않고 길이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어느정도 고도를 올라가고 나면 암릉구간이 잠깐 나오는데, 등산하는 느낌이 나서 딱 운동하기 좋은 코스 인것 같습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점점 바위가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이제 산타는 느낌이 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얼마안가 정상에 도착할 것 입니다. 여기서부터는 하늘이 보이기 시작하며 나무 사이로 간간히 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칠보산은 계곡과 정상뷰가 가장 멋집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등산의 극 초반에 트레킹 처럼 많은 구간을 걸어왔으니, 후반부에는 끊임없는 오르막과 계단으로 고도를 치고 올라가야합니다. 그러나 그 길이가 매우 짧기에 숨이차거나 힘이 들지는 않습니다. 또 앞서 보지 못한 뷰가 이곳부터 뚫리기 시작해서 멋진 산그리메를 보느라 힘든지 잘 모릅니다.

 

칠보산 등산코스

 

🔺멋진 산그리메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정상에 거의다 왔음을 직감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산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정상에 도착할 때 쯔음 수많은 계단 또는 완전 고 경사도의 오르막길 아니면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야 정상이 있습니다.

 

칠보산

 

🔺오른쪽 계단만 올라가면 정상 도착!!

 

 

정상

 

칠보산 정상

 

🔺정상석의 크기는 생각보다 작으며, 778m인것에 비해 등산로가 매우 쉬워서 쉽게 올라올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계곡에 사람이 매우 많아 등산을 하고 하산시에 계곡에서 놀수 있도록 수건과 여벌의 옷을 준비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쌍곡계곡은 물이 깨끗하며 등산뿐아니라 놀기에도 수심이 좋아서 매우 좋은 장소중 하나입니다. 꼭 물놀이와 함께 계획해보세요. 또 물놀이를 계획했다면 떡바위로 올라가서 떡바위로 하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상에는 멋진 뷰를 자랑하지만, 등산로 자체는 계곡 말고는 즐기고 볼 것이 없는 산이기에 굳이 쌍곡폭포쪽으로 가는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이상으로 칠보산 쌍곡폭포 등산코스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