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등산하는 영석한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instagram.com/sy__seok

 

 

✔️ 중산리 계곡

 

 

따스한 봄이 지나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은 계곡을 방문한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의 계곡, 하천, 강, 바다는 개인의 소유가 될 수 없으며, 나라에서 관리하는 나라 소유이다. 그러나, 이전의 계곡은 대부분 백숙을 파는 음식점들의 불법점거물로 점유되어 있어 놀기 좋은 계곡을 찾기가 힘들었다.

 

 

최근 경기도쪽에 계곡의 음식점들 불법점거물이 철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계곡을 방문하는데 있어 좋아졌다.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은 아이들을 동반함으로, 발목까지 오는 얕은 수심의 계곡을 선호하지만, 젊은 사람들은 가슴 이상 높이의 계곡을 찾아 다이빙을 즐기거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계곡을 많이 찾는다.

 

중산리 계곡

 

많은 계곡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 충청도에 있는 깊고 맑은 계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가는 법

 

. 📍 장소 : 중산리계곡
. 📌 네비 : 두루산장(지리산대로 462)

. ✔️ 가는법 : 두루산장 네비 치시고 앞 길에 주차 후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두루산장부터 아랫쪽 순두류까지 쭉 계곡이며, 곳곳에 알탕이 많으니 찾아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계곡을 따라 내려가면 정말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 🔥 돗자리를 필수 있는 나무데크가 있으며, 무료이고 텐트는 불가입니다.
역시 야영과 취사는 불가이며, 치킨이나 맥주 정도를 먹기 좋은 곳 입니다.

 

 

계곡 전반적인 사진

 

중산리 계곡

 

🔺 비가 온 후에 2-3일 뒤가 가장 계곡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이다. 왜냐면, 비가 온 직후에는 물살에 의하여 바닥에 깔린 모래가 뒤짚어지고, 흙탕물로 변해 놀기가 어려우며, 1일 뒤에는 여전히 물살이 매우 쌔서 놀기에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2-3일 뒤 계곡을 추천한다.

 

풍부한 수량과 물살에 의해서 쓰레기나 부유물이 떠밀려 나가 맑은 물에서 물놀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계곡의 물을 매우 차갑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여야한다. 준비운동은 필수!!

 

중산리 계곡에서 발을 담구며,

 

🔺저는 올여름 얼마나 놀았는지, 피부가 볼품없게 태닝이 되었습니다. 비가 온 뒤 2-3일이 가장 적기이긴 하지만, 평소 계곡물이 수량이 많다면 가장 적기는 비가 오는 당일입니다. 많은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라면 비오는 날에는 수온이 올라가 적정 온도의 계곡물에서 놀 수 있으며, 안전상 이유로 가족단위는 잘 방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산리 계곡

 

🔺위에처럼 발을 담구며 놀 수 있는 구간도 있지만, 다이빙 할 수 있는 포인트가 곳곳에 존재하기 때문에 연령층과 상관 없이 깊고 맑은 계곡에서 무더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물이 매우 맑아 스노클링 장비를 가져가서 물 속을 본다면 물고기도 매우 많이 있습니다.

 

구명조끼는 필수인거 아시죠? 수영을 아무리 잘해도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사고가 나면 오히려 더 위험합니다. 없어진줄 모르기 때문이죠..

 

중산리 계곡

 

🔺중산리 계곡은 나라의 소유이므로 누구나 놀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포인트에는 데크가 있어 돗자리를 필 수도 있고, 음식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가져온 쓰레기는 되가져가기!

 

그래야 내년에도 또 즐겁게 물놀이가 가능하니깐요.

 

중산리 계곡

 

🔺저는 수영을 아주 조금 할 줄 알고 해당 포인트는 머리 위로 살짝 넘는 포인트 이기에 따로 구명조끼를 착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수심은 대략 1m ~ 2m 사이 나오며, 비가 오면 2m가 넘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비가 오고 일주일 뒤에 방문해서 수심이 약간 낮은 상태 입니다.

 

중산리 계곡

 

중산리 계곡에는 텐트나 야영은 금지 되어 있으며, 타프 설치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프를 설치하는 공간은 가게의 사유지일 수도 있으므로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중산리계곡은 지리산 국립공원에 속해있지만, 일부 땅이 사유지라서 항상 조심하며 행동하면 여름철 시원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상으로 여름철 깊은 계곡, 맑은 계곡 중산리 계곡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