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등산하는 영석한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instagram.com/sy__seok

 

 

✔️ 달마산 등산정보

 

 

 

⛳️등산 코스

 

달마산 등산지도

초록색 화살표 : 👉들머리, 날머리👈

동그라미 : 📸 인증지 ( 달마산 - 100대 명산)

파란색 화살표 : 다녀온 방향

 

 

 

"미황사 최단코스 원점회귀"

 

 

📈 등산 : 미황사 ~ 일주문 ~ 정상(1.4km)

📉 하산 : 정상 ~ 일주문 ~ 미황사(1.4km)

🚘 네비 : 무릉계곡주차장(미황사길 164 미황사)

 

 

 

 

등산 기록⏰

 

달마산 등산기록

⚠️주차장에서 깜빡하고 트랭글을 못꺼서, 약 2km 정도 늘어났다.

원래 거리는 약 2.8~3km 정도 되는것 같다. 등산 시 참고하세요

 

코스 정보 🌎

 

. 🚘 주차비 : 없음 🚫

. 💵 입장료 : 없음 🚫

 

. 🚻 화장실 : 초입에 존재

.     👉 초입 : 미황사 화장실 이용, 깨끗함 또는 주차장 화장실도 이용 가능

 

. 🏪 편의점 : 없음 🚫 가기전에 구매 추천

 

. 🔖 필요 물품 :

스틱이 있으면 좋아요! 🦯

 

 

✔️ 달마산 최단 코스 소개

 

👉INDEX👈 (이동은 클릭)

 

전체 코스 : 미황사 ~ 일주문 ~ 정상

 

🚧구간별 요약🚧

1️⃣ 주차장

2️⃣ 미황사 ~ 정상

3️⃣ 정상

 

 

 

 

 

주차장

 

달마산 미황사 주차장

🔺달마산의 미황사 주차장은 수용능력이 엄청 큰 편입니다. 위 아래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수용 용량은 약 100~150대 가량 수용이 가능해보입니다. 아마도 찾는 사람들이 많거나 행사를 대비하여 만들어 놓은것 같은데, 등산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이점으로 보여집니다.

 

화장실의 경우 주차장에 화장실이 있는데, 잘 관리되고 깨끗하며 휴지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휴지가 없을 수도 있으니, 휴지 정도는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달마산 미황사 주차장

🔺위에서 말씀드렸듯, 위 아래로 주차장이 있으며, 차량 수용 용량은 매우 큰편입니다.

옆쪽에 일주문을 통과하면서 등산이 시작됩니다. 등산로 입구는 절 안에 있으므로, 절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달마산 등산로 가는길

🔺절 입구에서 들어가면, 잘 정리 정돈 된 길을 걸을 수 있다.

엄청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계단을 조금만 올라가면 등산로가 보인다.

절이 돈이 많은가보다.. 왠만한 절 보다 훨씬 깔끔하게 꾸며져 있다.

 

달마산 등산로 입구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면 위와 같은 사진이 보이며, 파란색 화살표를 따라가면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된다.

달마산 최단코스의 경우 초반에는 흙으로 되어 있고, 산죽이 등산로 양쪽으로 자리잡고 있는 전형적인 숲길이다. 

 

그러나, 중간쯤 올라가면 큰 바위들로 되어 있으며, 높은 경사도로 형성되어 있어 등반을 하는데 난이도가 꽤 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다행인것은 등산로 자체가 짧아서 실제로 정상에 올라가면 크게 힘들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해남에 블랙야크 100대명산에 속하는 산이 4개가 있는데, 이 4개 산 모두 등산로가 짧아 쉽게 오를 수 있어 대부분이 당일에 4개 산을 타는 편이다.

 

 

미황사 ~ 정상

 

달마산 등산코스

🔺달마산의 초입 등산로는, 달마고도라는 유명한 트레킹 코스가 있는데, 일부가 그 트레킹 코스와 겹쳐 가볍게 걸어 갈 수 있는 길입니다.

하지만 정상까지 1.4km 인 거리와 높이를 가만하면 중간부터는 꽤 높은 고도를 치고 올라가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달마산 등산코스

🔺달마산 등산로 초입은, 위에서 언급했듯, 일반적인 숲길입니다. 고도가 높지 않고, 나무가 많아 여름의 햇빛도 피하며 등산이 가능합니다. 다만, 나무가 많고 그늘진 곳이 많다는 것은 반대로 이야기하면 뷰가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조금만 걷다보면, 갈림길을 하나 마주합니다. 바로 이곳부터는 달마고도 트레킹 구간가 겹치지 않고, 등산이 시작되는 구간입니다. 파란색 화살표 방향은 달마산의 정상으로 향하는 길이며, 직진할 경우 트레킹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등산로 초입 영상

 

 

달마산 등산코스

🔺초반부 이후에 중반부 사진인데, 중반부는 돌은 없지만, 어느정도 경사가 생기면서 조금 힘들어집니다. 초입부와 마찬가지로 등산환경은 매우 비슷합니다. 흙길에 나무가 많아 햇빛을 가려주며 뷰는 거의 없습니다.

 

달마산 등산로

🔺정상까지 800m 남았을때, 나무가 없는 평지구간이 나타나며, 이 구간 이후에는 단순한 숲길이 아닌, 돌산에 고 경사도로 등산코스가 변하게됩니다. 이 구간 이후 부터 약간의 등산 난이도가 상승하며, 스틱을 잘 쓰면 몸 균형에 도움이 되므로, 여기에서 스틱을 사용하는 것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부터 스틱 사용 추천!

 

달마산 등산로

🔺위 사진에서 보이듯, 해당 구간 이후 부터는 큰 돌들이 여기 저기 널려있는 고 경사도의 등산로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이런 구간에서는 발목 부상을 조심해야하며, 스틱을 잘 사용하여 몸의 벨런스가 무너지지 않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달마산 등산코스

🔺이렇게 800m 구간 동안 계속해서 큰 돌이 여기 저기 있는 고 경사도의 등산로가 반복됩니다.

중간에 멋진 뷰도 있습니다.

 

🔻달마산 중간 뷰

 

 

달마산 뷰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꽤 멋집니다. 바다와 드넓은 숲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뷰 입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할때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곤하는데, 이곳이 달마산 최단코스 중간에 유일한 뷰 이기 때문입니다.

 

🔻이후로는 계속해서 같은 등산코스가 반복됩니다.

 

달마산 등산코스

🔺이런 구간은 약간 험하지만, 단순한 흙 + 난이도 쉬운 길보다는 등산하는 재미가 있기도 합니다. 물론 부상위험이 높아 항상 발목에 힘을 주고 접지르거나 바위 사이로 발이 빠지는 것을 주의해야합니다.

 

이곳만 오르면 이제 정상!

 

 

 

정상

 

달마산 정산뷰

🔺귀여운 달마산 정상뷰

달마산은 360도로 뷰가 뻥 뚫려 있으며 한쪽에는 바다뷰가 자리잡고 있어 시원한 뷰를 연상시킵니다. 특히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어 어떤 시간에 가도 멋진 뷰를 볼 수 있습니다. ( 맨 아래 달마산 정상 영상)

 

달마산 정상뷰

🔺달마산 정산석 뿐 아니라, 달마산에 오르고 뒤를 돌아 보는 뷰도 참 멋집니다.

 

🔻달마산의 정상뷰

 

이상으로 달마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