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등산하는 영석한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instagram.com/sy__seok

 

 

✔️ 백운산 등산정보

 

 

 

⛳️등산 코스

 

백운산 등산지도

 

 1코스  :  논실 - 한재 - 신선대 - 정상 (4.9km,  2시간10분)
⊙ 2코스  :  진틀 - 병암 - 진틀삼거리 - 정상 (3.3km, 2시간)

 3코스  :  용소 - 백운사 - 상백운암 - 정상 (5.3km,  2시간50분)

 4코스  :  동동마을 - 노랭이봉 - 억불봉삼거리 - 정상 (9.5km,  4시간40분)

 5코스  :  성불교 - 형제봉 - 도술봉 - 한재 - 신선대 - 정상 (11.8km, 6시간10분)

 6코스  :  어치(내회) - 매봉삼거리 - 정상 (3.9km, 2시간10분)

 7코스  :  구황 - 노랭이재 - 억불봉삼거리 - 정상 (10.3km,  5시간30분)

 8코스  :  청매실 농원 - 쫓비산 - 매봉 - 정상 (19km, 10시간20)
 억불봉 코스  :  제철 수련관 (옥룡면) - 노랭이재 - 억불봉헬기장 - 억불봉 (2.7km, 1시간)
 종주코스  :  백운저수지 - 비봉산 - 계족산 - 깃대봉 - 형제봉 - 도솔봉 - 따리봉 - 한재 - 정상 - 억불봉 - 노랭이재 - 구황 - 만불사 (50km, 24시간20)

 

 

"진틀 원점회귀"

 

 

📈 등산 : 진틀→병암→진틀삼거리→정상(3.3km)

📉 하산 : 정상→진틀삼거리→병암→진틀(10km)

🚘 네비 : 진틀 병암산장(광양시 옥룡면 신재로 1678-67)

 

 

 

등산 기록⏰

 

백운산 등산기록

 

 

코스 정보 🌎

 

. 🚘 주차비 : 2-3대 정도 주차 가능

. 💵 입장료 : 없음🚫

 

. 🚻 화장실 : 있음

.     👉 초입 : 깨끗함

 

. 🏪 편의점 : 없음🚫

 

. 🔖 필요 물품 :

스틱이 있으면 좋아요! 🦯

 

 

 

 

✔️ 백운산 진틀 코스 소개

 

 

👉INDEX👈 (이동은 클릭)

 

전체 코스 : 진틀 ~ 정상

🚧구간별 요약🚧

1️⃣ 주차장

2️⃣ 진틀 ~ 정상

3️⃣ 정상

 

 

 

주차장

 

진틀 병암산장 주차장

🔺저는 늦은 오후 산행을 시작해서 주차장 사진이 완전 다르네요.

병암산장에서 시작하면 빠르게 갔다올 수 있다는 말에 오후 늦게, 시작하였고 비소식을 알았는데도 강행했습니다. 결국 이사단..

밤 늦게 되어서야 하산이 가능했고, 결국 하산할때 우중산행으로 이어져 너무 힘들었습니다.

 

진틀 들머리로 시작하는 등산로에 주차장은 매우 협소합니다. 약 2-3대 정도 주차 가능하며, 이곳에 주차공간이 없을 경우 아랫쪽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아랫쪽에는 약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며, 조금 걸어 올라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진틀 입구 화장실

🔺화장실은 잘 관리되고 있으며, 꽤나 깔끔한 편입니다. 이 화장실이 공용인지 병암산장 소유인지는 정확하지 않으나, 문은 개방되어 있어 저는 등산을 시작하기전에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휴지는 들고가는게..

 

🔻등산로 입구

백운산 등산로 입구

🔺병암산장 옆쪽으로 등산로 입구가 존재합니다. 백운산 초입은 계곡이 형성되어 있어 큰 돌들이 여기저기 있는 길이며, 중간부터 완만한 흙길, 그리고 2/3지점부터는 고경사도의 흙길이 나와 마지막에 치고 올라가는 전형적인 등산코스입니다. 길 자체는 험하거나 어렵지는 않은 길입니다.

 

백운산 등산로 초입

🔺초입의 구간은 흙들 사이사이에 큰 돌이 박혀있는 등산로입니다. 다만 이용하는 등산객이 꽤 많고, 코코넛매트 등으로 등산로를 잘 관리하고 있어 길을 찾거나, 가는데 위험하거나 이런 일을 거의 없습니다. 초입은 말씀 드린대로 산책수준의 단순한 구간입니다.

 

백운산 등산코스

 

🔺금방 어둑어둑해 지는 시간, 산에서 밤은 정말 위험합니다. 나무들로 인해 빛이 완전 차단되어 더 어둡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초입구간은 계곡의 형성으로 인해 큰 돌들이 많이 보이는 구간이기도합니다. 낮에는 상관없지만, 밤에는 특히 조심해야합니다. 뱀이나 멧돼지같은 야생동물 위험성도 있고, 발만 보고 가다가 머리에 장애물과 충돌할 수도 있고, 미쳐보지 못한 돌을 밟아 접지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백운산 등산코스

 

🔺계단을 오르고 산죽이 보이기 시작하면 어느세 초입구간이 끝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갈림길이 나온다면, 제가 생각하는 초입구간은 끝이 납니다. 전체 코스에서 약 50%정도 온것이며, 여기서부터 고경사도의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신선대방향으로 오르시면 안됩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백운산 정상으로 향합니다.

 

백운산 등산코스

 

🔺고경사도 등산로 시작. 꽤나 가파르기에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또한 돌이 많고 옆쪽에 보호 기둥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아 너무 의존하고 등산을 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올라가봅니다.

 

백운산 등산로

🔺계속 오르다보면, 어느순간부터 계단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해당 계단구간만 올라가면 거의 정상에 다다른 겁니다.

물론 계단을 오르고 한번의 오르막을 더 올라야하지만, 해당 계단만 오르면 0.3km의 거리가 남게됩니다.

 

 

🔺0.3km 남기고 비가 오기시작합니다..

빠르게 올라가서 인증만 하고 호다닥 하산합니다.

 

진틀 ~ 정상

 

 

 

 

정상

 

백운산 정상

🔺백운산 정상

 

백운산 산행 폭망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