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덕광업 주차장의 경우 차량이 약 4-5대 정도 주차 가능하며, 차량들이 널널하게 주차했을 경우에는 3-4대 밖에 주차가 불가능 할정도로 매우 작은 공간입니다. 원래는 주차장이 아니라, 만덕광업에서 작업용 차량(덤프, 포크레인) 등 잠시 정차 목적입니다. 그러나 덕룡산 최단코스를 이용하는 많은 등산객들이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등산로 가는 길
🔺만덕광업에서 최단코스로 오르는 등산길은 주차후에 파란색 화살표를 따라 가면 등산로 입구가 시작됩니다.
스틱은 아마 필요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등산로 자체가 꽤 험해서 짧지만 준비를 잘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덕광업 등산로 입구
덕룡산 등산로 입구
🔺많은 등산 띠지와 입구를 가르키는 표지판.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출발!
만덕광업 ~ 정상
덕룡산 등산코스
🔺덕룡산 초입은 대나무가 사방으로 자라 있으며, 길만 봐도 잘 관리가 안된 모습입니다. 등산로 관리는 거의 안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며, 간혹 100대명산을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등산로 이기에, 사람들의 흔적을 따라 등산을 해야합니다.
덕룡산 등산코스
🔺한동안 꽤 이런 숲길이 이어집니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지 않고,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거미줄이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저는 오후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거미줄이 상당수 있었습니다. 아마 일출에 간다면.. 더 많을 수도..
덕룡산 등산코스
🔺등산 초입을 지나, 어느정도 오르면 이후로는 계속해서 돌길입니다. 이 돌 길 구간을 지나면 급경사의 너덜길이 나옵니다. 등산로 관리가 되지 않아, 아마 사람들이 파란색으로 페인트 칠한 돌을 주변에서 종종 발견할 수 있는데, 해당 길을 따라가면 정상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짧지만 꽤 힘들길입니다. 스틱은 아마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길 사진을 보고 참조하여 잘 준비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덕룡산 등산코스
🔺덕룡산 널덜길 시작, 이런 구간으로 정상까지 쭉 이어지며,
\정상 마지막 구간에는 일명 호치케스가 박혀있는 큰 돌을 올라야합니다.
덕룡산 등산코스
🔺덕룡산 등산코스 너덜길
이런 길은 아마도 제생각엔 스틱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땅을 잘 보면서 돌이 굴러떨어지지 않게 발을 잘 디뎌야하며, 혹시 일행과 함께 산행을 한다면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여, 앞사람의 실수로 돌이 떨어져 뒷사람이 다치는 예기치 못한 상황을 항상 주의 깊게 예방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