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천등산

 

 

고흥 천등산

 

 

천등산은 고흥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산으로 철쭉공원이 따로 조성되어 있을 만큼 철쭉이 이쁘게 피는 곳이다. 특히 철쭉의 크기가 매우 커서 왕철쭉이라 불리며, 사람들에게는 전혀 알려지지 않아 잘 모르는 숨은 명소이다.

 

 

 

 

 

 

1. 천등산 정보

 

 

천등산 등산코스

 

  • 네비 : 전남 고흥군 풍양면 매곡리 산 4-1
  • 코스 : 백석삼거리 -> 별학산 -> 칼바위 -> 천등산 -> 딸각산 -> 송정마을
  • 난이도 : 쉬움
  • 거리 : 7.5km
  • 시간 : 3시간

 

천등산은 554m로 낮은 산이며 고흥에 위치하고 있어 우리나라 철쭉 군락지 중 부산 백양산과 더불어 가장 빨리 피는 철쭉 명소이다. 특히 4월에 철쭉으로 가볼만한 산행지이며 다양한 암릉과 남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이쁘다. 또 철쭉이 보통 크기가 아닌 다른 지역의 철쭉보다 훨씬 크기가 커서 초록잎과 함께나는 다른 철쭉보다 매우 아름답다.

 

 

2. 천등산에 대해서

 

천등산

 

 

천등산에는 봉수대가 있다. 봉수대는 예전에 봉화로써 적의 침입을 알리기위해 사용했다, 봉수대의 위치는 멀리서 확인해야하는 것이 주 목적이었기에, 봉화대가 있는 곳이면 뷰는 보장되어 있다는 소리다. 실제로 천등산은 철쭉공원부터 올라가면서 철쭉과 남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산이다.

 

 

천등산

 

 

또 적의 침입을 막기위해 위치가 잘 발각되는 곳이지만 쉽게 오를 수 없고 침략이 어려운곳에 설치한다. 따라서 현재의 천등산 역시 칼바위와 다양한 암릉으로 되어 있어 낮지만 산을 타는 재미가 쏠쏠한 산이다. 

 

 

 

 

 

 

3. 천등산 즐기기

 

 

고흥 천등산

 

 

고흥의 천등산은 4월 말부터 피기시작하여 5월초에 만개를 한다. 특히 23년부터는 조금 더 이른 시기에 개화를 시작해서 4월 말에 만개를 했으므로 24년도는 잘 지켜봐야한다. 철쭉공원부터는 원래 다양한 암릉이 주 등산 코스였으나, 데크를 조성하여 정상까지 매우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특히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데크 주변으로 광대한 철쭉 공원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즐기기가 매우 좋은 산이다.

 

 

고흥 천등산

 

 

천등산은 철쭉공원과 탁트인 뷰로 남해바다와 바다위에 펼쳐진 섬을 볼 수 있는 산이며, 바닷바람과 봄내음을 맡기에는 충분한 산이다. 또 주변에 도시나 건물이 전혀 보이지 않아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이다.

 

 

고흥 천등산

 

 

하지만 고흥이라는 거리적 단점이 인구가 몰려있는 서울/경기권 주민들에게는 너무나도 부담스러운 거리이며, 산이 낮고 짧아 천등산만 보고 가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서 주변에 BAC 섬&산 혹은 100대명산과 더불어 1일 2산으로 많이 방문하는 산이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