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불암산에 대해서

 

 

1. 불암산 이야기

 

불암산의 유래

 

불암산 정상

 

🔺 불암산의 유래는 불암산을 멀리서 바라보면 불암산의 정상이 마치 송낙을 쓴 부처의 모습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송낙이라 하면 옛날 스님들이 쓰는 삿갓모양의 모자인데, 불암산 정상은 큰 바위가 하나 있는데 이 바위가 바로 푸른 산위에 큰 바위가 삿갓모양으로 언쳐져 있는 형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멀리서 보면 부처가 송낙을 쓴 모습이라 하여 불암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는 옛 사람들이 볼때 모습이고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불암산의 정상은 270도 가량 뻥 뚤린 뷰를 보여주는데, 특히 일몰이나 야경이 정말 멋진 곳 입니다. 저는 늦은 오후에 산행을 시작하여 일몰부터 야경을 감상하고 왔습니다.


 

 

2. 불암산의 최단 코스 및 정보

 

불암산의 최단 코스

 

✔️ 불암산
📍 네비 : 불암사
📐 거리 : 1.6km
⏰ 소요시간 : 빠르면 30분 / 넉넉잡고 1시간
🎒 일몰은 랜턴 필수! 밤엔 위험해요!

 

불암산 다양한 코스



불암산은 항상 밤 10시에 공릉에서 출발해서 불수사도북으로만 3번 방문했었는데..
처음으로 정상적인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도봉산과 북한산이 병풍처럼 서 있어서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뭔가 마음이 뭉클했어요.🥰


 

 

 

3. 불암산을 가기 좋은 계절

 

불암산을 가기 가장 좋은 계절은 사계절이다.

 

불암산 정상

 

🔺불암산은 사실 사계절 모두 가기 좋은 산입니다. 불암산은 350 정도의 매우 낮은 고지로 운이 좋아야 운해를 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상고대가 거의 피지 않는 산입니다. 또한 단풍나무가 그리 많지 않아 가을에도 딱히 이쁘지 않으며, 봄에도 꽃이 많이 피는 산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사계절 모두 가기 좋은 산인 이유는 정상에서 보여주는 뷰가 이쁘기 때문인데, 불암산 자체에 상고대나 단풍이 많이 피지는 않지만 바로 앞에 보이는 도봉산부터 북한산의 능선이 한눈에 보임으로써 간접적으로 설산과 단풍산행의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북한산 능선을 타고 넘어가는 일몰은 가히 글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이쁘기 때문입니다.

 

일몰에 여명이 도심을 비추면서 어둠이 들고 하나둘 불이 켜지는 야경 또한 매우 이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어느 특정의 계절보다는 하늘이나 일몰이 이쁜 날을 골라 가시는 것이 더 멋진 불암산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4. 불암산의 최단코스 소개

 

불암산 일몰 산행

 

불암산 최단코스

 

🔺불암산 등산코스 중 가장 짧은 코스는 바로 불암사주차장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불암산의 주차장은 무료이며 약 20대 정도 수용이 가능합니다. 

 

불암산 최단코스

 

🔺불암산 최단코스는 약 1.4km 로 짧게 치고 올라가는 코스이며, 오르막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초입에서 스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다만 거리가 짧기에 어느정도 체력이 되거나 산행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그냥 간편하게 올라가셔도 무방합니다.

 

불암산 등산코스

 

🔺불암산 최단코스의 뷰는 올라가는 동안 아예 없다고 보시면 되며, 사진 포인트도 없기에 쭉쭉 치고 올라가시는 것을 그냥 추천드립니다. 또 대부분이 돌계단이므로 비가 오거나 습한 날에는 접지가 좋은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산행 경험이 많다면 알아서..

 

불암산 등산코스

 

🔺돌계단 이후에는 어느정도 흙길도 꽤 나오긴 하며, 그래도 여전히 오르막이 계속되는 것은 동일합니다. 

 

불암산 등산코스

 

🔺어느정도 고도가 높아짐에 따라 서서히 나무가 없어지면서 하늘이 보이고, 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뷰 지점은 나무 계단으로 등산로가 바뀌게 되며 불암산의 유래처럼 송낙처럼 보이는 큰 바위가 등장합니다.

 

불암산 등산코스

 

🔺불암산의 정상은 정말 멋진 뷰를 보여줍니다. 물론 큰바위를 아슬아슬하게 타고 뒤로 넘어가면 360도로 뷰를 볼 수는 있지만, 안전하게는 270도 정도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으니, 그냥 위험하게 보지 않아도 충분히 멋집니다.

 

불암산 정상

 

🔺특히 정상에서 가장 안전한 데크가 만들어져 있는 곳에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몰은 사계절 모두 일몰을 볼 수 있으며, 해 지는 위치가 변해도 모두 구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불암산의 정상은 딱히 위험하지는 않으나, 마지막 구간에 돌구간이 꽤 있어 그래도 접지력이 좋은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근데 그냥 운동화 신고가도 됩니다 사실..

 

매우 간단하고 초보도 쉽게 오를 수 있으며 멋진 뷰를 보여주는 불암산.

이상으로 불암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