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 존재함(4개 존재하는데, 축제기간에는 가장 앞에 있는 지리산온천렌드 주차장을 이용해야함)
주차장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주차장 이용료 : 무료
주차장 크기 : 매우 넓음
입장료 : 무료
전반적으로 하위마을부터 상위마을까지 다발적으로 꽃이 피기에 포인트가 매우 많다.
2. 산수유마을에 대해서
지리산 산수유마을
매년 3월이면 산수유마을의 꽃말을 따라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축제가 펼쳐진다. 반곡마을에서 상위마을까지 혹은 반곡마을에서 하위마을까지는 매년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산수유 길이다.
지리산 산수유마을
지리산에서 흘러나오는 계곡물을 따라 잘 이어진 데크길을 걸으면 내 키보다 살짝 높은 멋진 산수유터널이 정말 많다. 혹은 주차장 옆에 산수유나무를 군락지 형태로 심어놓았기에 볼거리도 매우 많다.
지리산 산수유마을
네비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752-1 이곳은 산수유마을 전망대가 있는 곳인데, 다양한 군락지와 그 길을 걸을 수 있어 이곳도 추천을 한다. 하지만 진짜 포인트들은 아래에서 소개하겠다.
3. 산수유마을 즐기기
지리산 산수유마을
산수유 관광마을에서 제공하는 이 사진은 마치 샛노란 산수유가 핀 길이 매우 이쁘고, 뒤쪽에 지리산 설산은 또 다른 배경을 보여주기에 외국적인 뷰를 보여준다.
지리산 산수유마을
온천랜드에서 시작하여 "지리산 온천로"를 따라 걷다가 산수유꽃길로를 따라 대음길과 평촌길을 거쳐 다시 지리산 온천랜드로 오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루트이다.
지리산 산수유마을
위코스는 가장 길지만 지리산온천로로 시작하여 대음길, 평촌길, 꽃길로 등의 메인 길을 걸어볼 수 있다. 반곡마을에서 시작하여 상위마을까지 걷는 길이다. 이 길 그대로 따라가면 매우 많은 꽃 포인트를 볼 수 있지만,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찍기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경우도 꽤 많이 있다.
지리산 산수유마을
지리산 산수유마을
두번째 코스는 반곡마을에서 출발하여 상관길과 당골길을 걷고 산수유꽃축제장을 거처 온천랜드로 돌아오는 방법이다. 이길도 사람들이 매우 많이가지만 보통은 축제장까지만 간다. 아래 상관길을 따라 당골길은 비교적 사람이 적어 잘 알려지지 않은 포인트들을 꽤 많이 만날 수 있는 코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