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여수 영취산 정보

 

여수 영취산

 

 

  • 흥국사 주소 : 전남 여수시 흥국사길 160
  • 돌고개 주소 : 전남 여수시 월내동 546
  • 주차비 : 무료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자리 : 꽤 많은 편이나 축제시즌에는 대기해야함
  • 축제 기간 : 2월말 ~ 3월 초
  • 추천 시간 : 일출

 

 

 

영취산 즐기기

 

 

여수 영취산

 

 

우리나라에는 매년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 산행으로 유명한 곳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비슬산과 천주산 그리고 영취산이 아마도 우리나라 등산인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진달래 군락지 산행일 겁니다. 이 중 영취산은 유일하게 바다와 벚꽃 그리고 진달래까짖 함께 감상이 가능한 산입니다.

 

영취산 또는 진례산이라 하여 정상 이름이 진례봉인 영취산은 높이가 510m 로 매우 낮은 산이지만 멋진 암릉과 능선을 자랑하고 일출은 진달래 능선과 바다 넘어 떠오르기에 사진 작가들도 매우 많이 방문을 합니다.

 

 

여수 영취산

 

 

가마봉과 진례봉과 같은 산의 능선과 여러 봉우리를 넘어가야만 볼 수 있는 진달래 군락지가 아니고,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곳에 진달래 군락지가 형성하고 있어 무거운 짐을 들고 오르는 사진 작가부터 시작하여 남녀노소 할꺼 없이 다양한 관광객이 모이는 산행지이기도 합니다.

 

 

여수 영취산

 

 

산행의 난이도 또한 어린 아이들도 쉽게 올라갈 정도로 진달래 군락지는 매우 낮은 곳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광양 매화마을만큼 인산인해를 이루지만, 관광도시 여수에 있어 주차장과 도로상태는 매화마을과 비교도 안될 만큼 잘되어 있습니다. 

 

 

여수 영취산

 

 

물론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교통체증과 주차난은 항상 예상되지만, 매화마을처럼 구경시간보다 차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더 길정도는 아닙니다. 금방빠지기 때문에 30-40분 정도만 대기하면 금새 자리가 나는 편입니다. 또 여수에는 맛집이 매우 많기 때문에 매화마을처럼 축제에서 덤탱이 맞을 일도 적습니다.

 

 

 

 

 

등산객이 영취산 즐기는 법

 

 

 

 

 

일반적으로 등산객은 최단코스를 이용하지 않고 돌고개에서 시작하여 흥국사까지 길게 이어지는 능선을 타고 산행과 진달래를 함께 즐깁니다. 특히 돌고개에서 가마봉으로 진입하며 암릉구간이 있고 길게 늘어진 진달래 군락지를 보며 걸을 수 있어 뷰가 꽤나 멋진 편입니다.

 

 

여수 영취산

 

 

하지만 이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닙니다. 돌고개 - 흥국사로 가는 것은 낮시간대 산행시에 추천드리는 방법이며 일출산행을 하는 사람들은 흥국사 - 돌고개 방면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여수 영취산

 

 

봉우재 방향에서 진달래 군락지와 함께 바다 넘어로 떠오르는 일출은 많은 사진작가들이 몰릴만큼 보증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여명과 일출의 붉은 빛에 물은 진달래 군락지는 여수 영취산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시간입니다. 또 흥국사에서 올라가는 길에는 진달래뿐 아니라 벚꽃 나무도 있어 그 뷰가 매우 이쁘기로 정평이 나있는 곳입니다.

 

 

여수 영취산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일반관광객들은 흥국사를 시작으로 진달래 군락지에 엄청 몰리기 때문에 자칫 늦거나 눈치싸움에 실패한다면 주차자리를 구하기 매우 힘들고 일출까지 못보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영취산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