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등산하는 영석한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instagram.com/sy__seok

✔️ 비슬산 등산정보

코스 정보 🌎

✔편도 코스(예상 시간)
. ☑️ 1코스 : 유가사주차장 -> 천왕봉 -> 월광봉 -> 대견봉 -> 참꽃군락지 -> 수성골 -> 유가사주차장(10km, 5시간)

. ✅ 2코스 : 비슬산자연휴양림 -> 대견사 -> 참꽃군락지 -> 월광봉 -> 천왕봉 -> 원점회귀(16km , 6시간)

* 2가지 코스 이외에 더 많은 코스가 있지만, 비슬산은 참꽃을 보러 가는 산으로 2가지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 정보
. 📌 네비 : 호텔아젤리아
. 🚘주차비 : 무료
. 💵입장료 : 없음
. 🔖필요 물품 : 스틱있으면 좋아요. 👍🏻
사진 잘 찍어주시는 분 있으면 굿이에요. 👍🏻

✔️ 비슬산 진달래 코스 소개

👉INDEX👈 (이동은 클릭)

전체 코스 : 비슬산 진달래 코스 소개

🚧구간별 요약🚧

1️⃣ 비슬산 진달래 코스 및 전경 소개

비슬산 진달래 전경 소개

비슬산은 우리나라에서 진달래(참꽃)이 피는 군락지 중 등산인과 일반인에게 가장 유명한 산일것 입니다. 등산인들은 천주산과 비슬산을 아마도 봄철 진달래 등산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산 일것이며, 일반 사람들도 비슬산에는 셔틀버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곤 합니다.

천주산의 경우에는 등산인이건 일반인이건 같은 등산로를 이용하는, 모두가 동일한 조건이지만, 비슬산은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출로 많이 찾으시고, 일반 관광객들은 셔틀버스 시간에 맞춰 산에 오르는 편입니다.

비슬산 자연휴양림에서 올라가는 등산로

🔺비슬산 자연휴양림에서 진달래 군락지까지 오르는 코스의 초입은 아스팔트길입니다. 아스팔트길을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흙길의 등산로로 바뀌고, 어느새 경사도가 있는 길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일반 사람들도 이 등산로를 많이 이용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정상으로는 가시면 안됩니다. 정상은 비슬산 자연휴양림에서 오르기에는 꽤 먼거리로 체력이 되지 않는 사람들은 힘들다고 느낄 수 있으며, 정상에는 진달래가 피지 않습니다. 반드시 "대견사" 방향으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자연휴양림 말고도 유가사 방향이 있으나, 유가사에서 출발하는 것은 정상을 찍고 진달래 군락지를 즐기며 비슬산을 한바퀴 돌아보는 등산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비슬산 진달래 군락지

🔺비슬산자연휴양림에서 비슬산의 진달래 군락지까지는 빠른걸음으로 약 1시간, 보통 걸음으로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넉넉잡아서 2시간이면 여명부터 충분한 봄꽃 일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진달래가 피는 산 가운데, 고도가 높아 일출이 매우 이쁘게 보이는 산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일출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슬산 일출

🔺비슬산은 일출로 가지 않아도 이쁜 평야에 진달래가 만개하면 정말 이쁜 뷰를 보여주는 곳 이기도 합니다. 특히 진달래들 사이 사이로 데크 길을 조성해 놓아 정말 이쁜 진달래 울타리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산의 고지가 높다보니 냉매(꽃이 어는 현상)으로 일찍 죽거나 떨어져 버릴 때도 있으니, 일반적인 개화 시기 지도만 믿고 가신다면 낭패를 볼 수 도 있습니다.

비슬산 진달래 일출

🔺비슬산 진달래 군락지는 엄청 넓으며, 위 사진 처럼 일출 시간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완전 만개한 시즌에는 많은 등산인이 방문하므로, 가급적 만개 2-3일 전이나 만개 후 2-3 후에 가시는 것을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군락지 전체는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며, 사진을 많이 찍는 다면 1-2시간 사이로 시간을 잡으시면 전체반적인 진달래 봄꽃놀이를 즐기는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비슬산 진달래 군락지

🔺비슬산 정상과 군락지는 약 2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정상을 찍는 다면 왕복 4km를 왔다 갔다 해야하는 거리입니다. 특히 차량회수를 위해서는 자연휴양림을 들머리로 잡았을 경우 등산로의 선택지가 없기때문에 무조건 왕복을 하셔야합니다. 따라서 정상까지 비슬산 계획을 잡는다면 자연휴양림보다는 유가사를 들날머리로 잡고 천왕봉을 먼저 올라간 후 정상을 찍고 진달래 군락지로 갔다가 유가사로 한바퀴 도는 코스를 더 추천드립니다.

비슬산 정상

🔺자연휴양림에서 비슬산 천왕봉까지 왕복하는 거리나, 유가사를 기준으로 한바퀴 크게 도는 거리나 크게 차이가 없으며, 오히려 유가사가 더 용이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유가사에서 정상을 먼저 들려야 고경사도의 등산로를 이용하고 하산시 완만하게 내려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출은 정상에서 보셔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체력이 좋으시다면 정상보다는 진달래 군락지로 먼저 향하시는것도 살포시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비슬산 진달래 전경 및 전반적인 팁 설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