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는 영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후모톳바라 소개

 

 

링후모톳바라 백패킹

 

 

후모톳바라는 일본에서 유명한 캠핑성지이다. 현지인들은 대부분 오캠장비와 차박장비를 이용해서 캠핑을 하지만 우리나라사람들은 여건상 비행기에 캠핑장비를 가져갈수없어 비교적 간소한 백패킹으로 많이 간다. 그런데 후모톳바라에 가보면 진짜 크고 멋진 오캠장비들이 넘쳐나서 백패킹으로 즐기기는 사실 아쉽다. 그래도 우리는 이런 멋진 장소에서 1박해보는 것이 꿈이기에 나도 한번 다녀왔다.

 

예약관련은 따로 다루기로하고 오늘은 후모톳바라에서 즐길수 있는 꿀팁과 편의시설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한다.

 

 

후모톳바라 가는법

 

후모톳바라

 

 

후모톳바라에 가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것은 시즈오카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인천과 시즈오카 왕복은 보통 40만원정도의 금액이 소요된다. 물론 공휴일이나 휴가철에는 50-60만원까지 올라가기도 한다. 나는 렌트를 진행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기에 2가지 이동수단 모두 적어보려한다.

 

당연히 사전 예약은 필수다.

 

예약포스팅은 아래에서 다루겠다.

 

 

2024.03.22 - [해외등산/일본] - 후모톳바라 예약하는 법과 꿀팁, 이 글 하나로 끝

 

후모톳바라 예약하는 법과 꿀팁, 이 글 하나로 끝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후모톳바라 예약하기! 후모톳바라는 무조건 예약이 필수인 곳이다. 처음부터 천천히 진행해보자.

security-song.tistory.com

 

 

후모톳바라 렌트카로 가는법

 

후모톳바라

 

 

  • 렌트카 이용시 : 156 Fumoto, Fujinomiya, Shizuoka 418-0109 일본

 

렌트카를 이용할때는 그냥 네비를 찍고 들어가서 후모톳바라에 체크인 후 아무곳이나 주차가 가능해서 크게 문제가 없다. 대중교통의 경우는 도쿄과 시즈오카 2가지가 있는데, 도쿄에서 출발할 경우 1시간 가량 더 시간이 들지만, 비행기 시간이 많아서 도쿄에서 가는 사람들도 꽤 많다.

 

 

후모톳바라 대중교통으로 가는법 3가지

 

 

후모톳바라

 

 

  • 나리타공항 -> JR 도쿄역 -> 신후지역 - > 신후지역 버스정류장 -> 후모톳바라캠핑장(3시간 8분 / 7050엔)
  • 나리타공항 -> JR도쿄역 -> JR도쿄역 고속터미널 -> 가와구치코역 버스정류장 -> 후모톳바라(3시간 47분 / 3750엔)
  • 나리타공항 - > JR도쿄역 -> 아타미역 환승 -> 후지역 -> 후지노미야역 -> 후지노미야 버스정류장 -> 후모톳바라(4시간 30분 / 5320엔)
  • 시즈오카역 -> 후지노미야역 -> 후지노미야버스정류장 -> 후모톳바라(2시간 20분 / 2750엔)

 

4가지 방법 모두 아사기린 그린파크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25분 가량 걸어가야한다. 어디로 가든 상관은 없지만 위 3개 빨강색 모두 버스를 타야한다. 이 버스는 하루 3개 운영하여 모두 아사기린 그린파크에서 하차하여 후모톳바라로 걸어가야한다.

 

신후지역에서 후모톳바라 버스 시간은 7시 15분, 12시 05분, 14시 05분

가와구치코역에서 후모톳바라 버스 시간은 9시 05분, 11시 05분, 17시 38분

후지노미야 버스정류장에서 후모톳바라 버스 시간은 07시 50분, 12시 50분, 14시 40분

 

모두 하루 3대만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가와구치코역인 2번째 루트를 가장 추천한다.

 

 

후모톳바라 즐기기

 

 

후모톳바라

 

 

후모톳바라 자리선점은 따로 없다. 자리는 그냥 아무대나 남들에게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피칭이 가능하며, 전 지역 어느곳이든 상관이 없다. 후모톳바라 전체 지도를 보면

 

 

후모톳바라 지도

 

 

기본적으로 매점은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을 한다. 먼저 주황색 동그라미에는 후모톳바라 삼겹살과 푸딩을 판매한다. 특히 후모톳바라 삼겹살은 매우 인기여서 이른시간에 모두 떨어지니 참고하자. 또 이곳에는 이소가스와 토치, 물도 판매한다. 그리고 각종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다. 여기는 화장실은 있지만 개수대는 없다.

 

빨강색 동그라미가 화장실인데, 여기는 화장실과 오직 개수대만 있다. 또 사이트는 개인적으로 빨강색 체크 표시한곳이 가장 좋은것 같다. 완전한 평지에, 후모톳바라를 가장 적당한 거리에서 볼 수 있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 바란다.

 

샤워실은 있긴 하나 무조건 운영하는것은 아니고 후모톳바라에 사람이 많을때만 따로 운영을해서 랜덤이다. 차라리 근처에 후지산을 보면서 온천을 즐길수 있는 곳이 있으니 그곳을 더 추천한다. 

 

아래 링크 참고

 

 

2024.03.26 - [해외등산/일본] - 후지산이 보이는 기가막힌 뷰의 큐카무라 온천 소개

 

후지산이 보이는 기가막힌 뷰의 큐카무라 온천 소개

안녕하세요, 자연을 여행하는 ⛰등산하는 영석입니다.😆 💕instagram : https://instagram.com/sy__seok 큐카무라 온천 소개 주소 : 634, Saori, Fujinomiya-city,Shizuoka,418-0107,Japan 요금 : 800엔 입욕시간 : 05:00 ~ 09:0

security-song.tistory.com

 

후모톳바라 매점

 

 

매점에서 판매

 

 

매점(주황색 동그라미) 에서 판매하는 물품들이며 기본적으로 물, 건전지, 이소가스, 부탄가스, 후모톳바라 푸딩과 삼겹살을 판매한다. 하지만 삼겹살은 늦은 시간이어서 그런지 이미 매진. 삼겹살은 인기가 많으니 이른시간에 방문하여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직 저도 못먹어봄...

 

 

후모톳바라 자판기

 

 

매점 바로 옆에는 라멘과 빵, 햄버거 자판기가 구비되어 있어 여기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일본은 자판기가 참 편리하다. 딱히 뭘 안사가도 후모톳바라에서 모든게 해결 가능하다.

 

 

후모톳바라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

 

 

다음은 빨강동그라미 부분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들고갈 필요 없이 개수대 한편에 음식물 찌꺼기를 버릴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분리수거만 잘하면 되는데 분리수거 봉지는 따로 매점에서 구매하면된다. 개수대는 매우 잘 되어 있다. 그리고 화장실도 매우 깔끔.

 

퐁퐁이나 세제는 없으니, 아주 작은통에 나는 따로 가져갔다.

 

 

남자 화장실

 

 

화장실은 무슨 호텔인줄. 완전 깔끔하고 냄새도 하나도 안남.. 완전 좋았다. 우리나라 캠장은 이렇게 깔끔하게 운영되는곳이 왜 없을까...?

 

 

 

 

 

 

 

후모톳바라 햄버거

 

햄버거

 

 

여기는 햄버거를 판매하는 매장이다. 특히 사슴버거가 매우 유명한데, 나도 1개만 주문해서 먹었지만, 내 취향은 아니다. 뭔가 톡쏘는 고기맛이랄까? 암튼 나는 별로였다.

 

 

햄버거 매장

 

 

 

햄버거 매장은 오픈했을때 방문해야 이쁜 자리를 맡을 수 있으며, 시간이 늦어지면 창가쪽 좌석은 만석이다. 사슴고기는 내 취향 아닌걸로..

 

 

반응형
반응형